우리의 믿음
‘오직 성경’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예수’ ‘오직 하나님께 영광’의 개혁주의 신앙관을 따라…
개혁주의 신앙관을 따라
성경이 무오하신 하나님의 말씀인 것과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으며,
2천여년 전 성령으로 말미암아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고 세상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인류의 대속을 완성하셨음을 믿고 전합니다.
성경
– 거짓과 오류가 없으신 완전하신 하나님의 유일한 말씀으로 모세와 다윗 등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40여명의 사람들을 통해 1,600여년 동안 기록되었으며, 하나님의 마음을 담고 있으므로 하나님을 정확히 알 수 있는 통로입니다.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영생을 얻어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
– 여호와란 이름을 갖고 스스로 존재하시며 인간을 비롯한 온 세상을 창조하신 유일하신 창조주로, 본질에 있어 일체이시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삼위로 계십니다. 사랑의 본체이시자 죄는 미워하시는 공의로우신 분으로 처음과 나중으로 영원히 존재하시며 전지전능하시고 무소부재하시며 역사와 인생을 섭리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의 몸에서 태어나셨으며, 30세부터 공생애를 시작하여 병든 자를 고치시고 죽은 자를 살리셨으며, 33세에 온 인류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그 후 3일만에 부활하셨고, 40일 후에 승천하셨으며, 교회의 머리로 성도들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성령
– 성부와 성자의 영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이시며, 오순절 이후 죄 사함을 받은 성도들의 마음에 내재하십니다. 죄인들의 죄를 깨닫게 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도록 도우시며, 성도들로 하여금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 등의 아홉가지 열매를 맺게 하십니다.
사탄
–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영적 피조물들 중 천사장으로 세움을 입은 루시퍼가 교만해져 하나님을 대적하다가 타락한 존재입니다. 루시퍼의 반역에 동조한 천사들은 사탄과 함께 타락하여 악한 영들이 되었고, 첫 사람 아담과 하와를 타락시킴으로 온 인류를 죄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죄인들을 미혹하지만 결국 영원한 불못의 심판을 받습니다.
인간
– 몸은 흙으로 지어졌고 영혼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자유의지를 가지고 창조되었지만, 그 자유의지로 사탄을 따름으로 타락했습니다. 그 후 하나님과 분리된 채 모든 인간이 전적으로 부패된 죄인으로 출생하여 심판을 받게 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고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면 영원히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거듭남
– 타락한 인간을 건지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만이 유일한 길과 방법이며, 자신이 전적으로 타락한 죄인인 것을 인정하는 회개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고 죄 사함을 받으면 하나님의 생명인 영생을 가진 성령이 임하심으로 하나님의 자녀인 의인으로 다시 출생하게 됩니다.
교회
–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음으로 죄 사함을 받고 거듭나 의롭게 된 성도들을 의미하며, 복음을 전파하여 죄인들을 구원으로 인도하고 세상 어두움을 밝히고 부패를 방지하는 세상의 빛과 소금입니다. 성령을 통해 성도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양육하며, 특정한 시대와 지역의 가시적인 교회와 모든 성도들의 불가시적인 교회가 존재합니다.
종말
– 종말은 개인과 역사와 세상에 찾아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는 죽음을 맞이함으로 시작됩니다. 역사와 세상의 종말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완성되며, 최후의 심판날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존재에 대한 심판을 하신 후 사탄과 악한 영들과 죄인들의 지옥의 참예와 의인들의 천국의 참예로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