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및 환영사
방문한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이 임하기를 바라며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 행복신앙연구소장 제임스강 목사 |
숭실대 경영학 석사 및 영국 에딘버러신학대 신학 수료, 미주장신대 목회학 석사 졸업, 미국 그레이스신학대학원 목회학 박사 과정, 국제독립교회연합회 목사, 예수제자선교회 및 메타노이아선교협회 이사, 국제기독교이단대책협의회 공동회장, 한국기독교부흥협의회 실무회장, 기독교신문 및 전 갓피플 칼럼니스트, 유튜브 채널 ‘진리의 재발견’ 운영
저는 1985년 미션 스쿨인 숭실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후 필수교양과목인 성서개론, 기독교사상사 등을 통해 삶의 목적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데에 두었습니다. 하지만 해결되지 않는 죄의 문제로 인해 신앙의 갈등을 겪던 중 주님의 은혜로 1987년에 십자가 복음을 통해 영원한 속죄를 받으며 중생을 체험했습니다.
그 후 주님의 은혜 가운데 영국 정부로부터 정식 목사 비자를 받고 초청을 받아 런던에서 목회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저희 집 인근에 찰스 스펄전 목사님의 집과 묘지, 교회와 학교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그분의 신앙에 주목하면서 주님께서 개혁주의 및 청교도 신앙을 통해 참 신앙과 교회의 본질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오늘날 교회의 타락은 ‘오직 성경, 오직 예수,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란 개혁 신앙에서 벗어나, 인본주의에 기반을 둔 자유주의 신학과 번영신학에서 비롯된 기복신앙으로 인해 생겨났습니다. 이에 제2의 종교개혁과 부흥을 위해서는 개혁 신앙의 진리가 재발견되고 널리 전파되어야 합니다.
참 감사하게도 주님께서 종교개혁 500주년인 2017년에 ‘Blessing of God Mission’을 영국에서 시작하게 하신 후 2019년부터는 한국에도 ‘행복신앙연구소’를 허락하셔서 믿음의 선진들의 발자취를 따라 개혁주의 청교도 신앙과 완전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통한 이 시대의 교회 개혁과 부흥의 사명을 허락하셨습니다.
본 연구소를 방문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님의 은혜로 여러분 모두가 개혁 신앙의 핵심인 전적타락을 기반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믿음으로 영원한 속죄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이자 의인으로 거듭난 후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을 누리는 복된 삶을 사시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장영출 목사 |
행복신앙연구소 고문, 장로회신학대 신학 석사, 서든캘리포니아 신학대 신학 박사, 공군 군종감 역임, 예수제자선교회 회장, 국제목회자아카데미 원장, 153전도운동 국제대표, 필리핀아시아연합신학대학교 총장 역임, ‘복음의 본질과 생명의 영성’ 저자, 유튜브 채널 ‘뉴라이프복음방송’ 운영
주님의 은혜로 1967년 중생을 체험한 후 ‘복음의 본질 회복과 생명의 영성’이란 주제로 국내외에서 수많은 집회를 인도해왔는데, 안타깝게도 참 많은 교회들이 복음의 본질에서 떠나 있는 것을 봅니다. 오늘날 기독교가 추구해야 할 방향은 무엇보다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고 생명의 영성을 누리는 것입니다.
2천년전 십자가에서 완전한 속죄를 이루신 예수님은, 중생한 성도들의 마음에 성령으로 사십니다. 즉, 죄인들을 위해서는 ‘대행적 죽음’을 이루셨고, 거듭난 의인들을 위해서는 ‘대행적 삶’을 사시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 마르틴 루터, 찰스 스펄전 등 믿음의 선진들 모두 그 은혜 속에서 복음 사역에 쓰임 받은 것입니다.
제2의 종교개혁이 필요한 이때,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고 생명의 영성과 완전하신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데에 초점을 맞춘 행복신앙연구소를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이곳을 방문한 모든 분들이 생명의 성령의 법 아래서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살아가는 은혜롭고 행복한 삶을 사시기를 소망하며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