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 전도자 모집
바른 개혁 신앙의 재발견과 정립을 통한 제2의 종교개혁과 부흥을 위한 개혁주의 전도자 (Reformed Evangelists) 모집
주관 : 행복신앙연구소 (Blessing of God Mission)
후원 : 예수제자선교회, 메타노이아선교협회, 국제목회자아카데미, 그레이스신학대
“기독교 신앙의 기본 진리를 재발견할 때 결국 부흥이 일어난다는 데 전혀 예외가 없다는 것입니다. 부흥에 앞서 항상 진리의 재발견이 이루어집니다.”
20세기 최고의 강해설교자인 마틴 로이드 존스 박사의 위의 언급처럼, 기독교 신앙의 기본 진리인 ‘오직 성경’ ‘오직 예수’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재발견한 종교개혁으로 인해 중세 암흑시대가 끝나고 참된 개혁과 부흥이 도래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종교개혁 500주년인 2017년의 한국교회 10대 뉴스는, 세계 최대의 장로교회라는 한 대형교회의 세습과 함께 ‘의롭다 함을 얻은 신자도 선행이 없으면 구원을 잃을 수 있다’는 ‘유보적 칭의론’이란 왜곡된 구원론까지 대두되고 있음을 주지시켰습니다.
이는 “개혁된 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는 개혁주의 모토가 퇴색된 데다가 특히 1924년 자유주의 신학자들의 ‘어번 선언’ 이후 개혁 신앙의 핵심이 무너졌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중세 암흑시대처럼 타락한 교회들이 만연할 수밖에 없게 된 것입니다.
이에 주님의 은혜 가운데 ‘행복신앙연구소(Blessing of God Mission)’에서는 제2의 종교개혁과 부흥을 위해 개혁 신앙의 진리를 정립하고 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개혁주의 전도자’ 과정을 아래와 같이 개설했으니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 요강 |
[아래는 개혁 신앙 정립을 위한 진리의 재발견 시리즈 취지 강연입니다]